대고객 서비스 향상위해

 

농협경제지주 축산유통부는 지난달 28일 녹색한우 회의실에서 농·축협 축산물 플라자 종사 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사진>을 실시했다.

고객접점 시설인 플라자 직원 대상 CS교육은 종사 직원의 대고객 서비스 향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고객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에는 농·축협 CS 3.0 추진에 동참하여 해당 슬로건인 업무 더 알기, 고객 더 알기, 소통 더 하기, 혜택 더하기에 부합한 교육 과정으로 재편됐다.

이번 교육의 핵심 구성인 ‘업무 더 알기로’는, 축산물플라자 모범사례 소개, 식육교육, 업셀링 방법을, ‘고객 더 알기로’는 서비스마인드, 불만고객 대응 등으로 진행됐으며, ‘소통 더 하기’로는 내부직원 소통 강화 및 현장 건의사항 조사 ‘혜택 더하기’로는 고객 이벤트를 위한 마술교육 등으로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정종대 부장은 “농협은 현장직원 CS교육뿐만 아니라 점장 대상 우수 축산물플라자 벤치마킹 등 관계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올 한 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