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능력 모돈 전용 제품 및 급여 프로그램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고능력 모돈을 위한 프리미엄 번식돈 프로그램인 ‘마이티맘hp’를 출시했다.

최근 산자수가 높은 유럽형 고능력 모돈의 도입이 늘면서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영양과 프로그램 적용이 요구되고 있다. 오늘날 우리나라 한돈농장은 번식성적을 저하시킬 수 있는 질병 및 환경에 노출되어 있기에 보다 더 세심한 영양관리와 환경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조건 속에선 유전력과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번식돈 프로그램이 요구된다. 천하제일사료의 ‘마이티맘hp’는 이러한 환경을 고려해 개발한 고능력 모돈 전용 제품 및 급여 프로그램이다.

‘마이티맘hp’는 유럽의 최고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IN VIVO사와 천하제일 기술연구소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다산성 고능력 모돈의 번식성적 극대화에 적합한 새로운 영양소 설계와 포유 모돈의 포유기간 섭취량 극대화를 위한 최신 영양이론을 적용했다.

또 다산성 모돈의 대사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여름철 고온스트레스에도 강하다. 대사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시스템적인 보호막을 통해 장 활동과 소화율을 개선시키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 에너지와 영양소 이용률 증가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모돈의 면역력 강화와 고능력 모돈의 높은 산화 스트레스 최소화 역시 ‘마이티맘hp’의 큰 강점이다.

신제품을 개발한 천하제일 양돈팀장 박진성 박사는 “크고 튼튼한 이유 자돈 생산을 위한 모돈 관리는 생산성과 수익성 향상의 출발점이다”라며 “천하제일과 함께 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라는 기업 가치에 맞게, 차별화된 현장 서비스와 제품을 통해 고객 농장의 PSY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박사는 이어 “고능력 모돈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마이티맘hp’는 ‘거침없이 키워낸다!’라는 슬로건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모돈의 유전력과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번식돈 프로그램이다”라며 “신제품을 통해 천하제일과 함께 PSY 30+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티맘hp는 임신돈 사료(마이티맘 옵티 임신, 마이티맘 맥스 임신)와 포유돈 사료(마이티맘 옵티 포유, 마이티맘 맥스 포유)가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