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등 영양소 풍부한 슈퍼푸드

농협 축산경제는 지난 12일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해 슈퍼푸드로 불리는 벌 화분(Bee Pollen)을 상품화한 ‘농협안심화분‘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농협안심화분’은 국내 유일의 벌꿀 전문 농협인 한국양봉농협의 조합원들이 전국 청정 밀원 지역에서 채취한 화분을 엄격한 품질관리와 가공공정을 거쳐 상품화 했다.

‘벌 화분’은 꽃의 수술에 있는 꽃가루를 꿀과 함께 반죽하여 꿀벌 뒷다리의 화분주머니에 뭉쳐서 운반해온 자연의 결정체로, 비타민 등 영양분이 풍부한 단백질원이며 일벌이 어린 벌에게 먹이는 로얄제리의 원료다.

그리고 50여종 이상의 생리활성물질3대 영양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b1,b2,b3,b6등), 미네랄 10종, 아미노산 22종을 함유하여 피부미용, 스테미너 증강, 빈혈예방, 면역력 개선 그리고 천연비타민이라고 불릴 만큼 각종 비타민을 비롯한 여러 필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라 불리고 있다.

김태환 대표는 “농협안심화분은 우리 양봉조합원들의 정성어린 손길이 담겨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되는 화분인만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안심화분’은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농협하나로클럽·마트, 대형유통업체 등으로 판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