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양돈아카데미 성료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지난달 14일~15일까지 대전 유성호텔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양돈산업의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는 전문교육 프로그램인 ‘2017 베링거인겔하임 양돈아카데미(Swine Academy)’를 진행했다.

첫날인 14일에는 ▲오유식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의 테크니컬매니저(수의사)가 ‘양돈장 차단방역과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양돈백신 소개라는 주제로 질병에 대한 이해와 차단방역의 중요성 및 직접 농장의 차단방역을 평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박종대 KEPC 컨설팅 대표는 ‘양돈장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양돈장 사업 계획 수립과 농장의 디자인 기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박건용 산수유 농장 대표(수의학박사)는 ‘양돈환기의 기초’라는 주제로 입기, 배기, 휀컨트롤러, 환기량 측정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15일에는 ▲공호철 ㈜한별팜텍 원장의 ‘양돈장 사양관리’ 와 ‘생산계획과 경영분석’ 및 ‘농장의 번식관리’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이일주 ㈜다비육종 이사는 ‘양돈인이 알아야 할 돼지 육종의 기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서승원 영업/마케팅 총괄 사장은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양돈질병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양돈아카데미를 통해 최고의 질병관리 해결책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며 “우수한 양돈백신 정보를 비롯한 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유익하고 실질적인 지식 제공을 통해 국내 양돈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 양돈아카데미는 실무 교육으로서 오는 9월에 전남 구례에 위치한 산수유 양돈교육농장(대표 박건용)에서 1박 2일로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