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축산업 동향

미국 육우가격, 계절적인 요인으로 하락할 수도

미국의 육우 가격이 계절적인 영향으로 인하여 최저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캐틀팩스(CattleFax)의 분석가들이 제시했다.

분석가 중 한 명인 마이크 머피(Mike Murphy)는 지난 6개월의 기간 동안, 길고 강한 시장이 있었기 때문에 앞으로는 가격이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머피는 또 향후 몇 년간은 소고기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육우가격이 압박을 받아 하락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 캐틀팩스는 2018년 1월 예상 육우 사육마리수를 보면 70~80만 마리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머피는 또한 남동부 지역을 제외한 미국 전역에 가격이 저렴한 사료원료가 많아 금년 한 해 동안에도 사육마리수는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목요일, 상품거래소는 131-132.75 달러에 현금 거래 됐으며, 시카고 상품거래소의 생우 선물 가격은 122~124 달러다.

시카고 상품거래소의 비육우 현물가격은 149~153 달러다. 오클라호마 시에 있는 오클라호마 국립 가축 방목장은 이번 주 700~750파운드의 소 가격이 147~153 달러 대라고 보고했다.

 

출산 전에 송아지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이유

미국에서 많은 비육우 생산자들은 송아지들이 이유기일 때 예방 접종을 한다. 그러나 태어나기 전에 송아지에게 예방 접종을 고려해 본 적은 있는가?

그것은 당신의 어미 소에게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낮은 수태율과 유산, 사산은 생식기 질환과 관련되어 있으며 경제적인 손실이 따른다.

태어나지 않은 송아지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송아지의 건강상태 뿐 아니라 어미소의 건강과 미래의 생산성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강하고 생산적인 소는 방목업의 경제적 건강을 증가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육우의 생식기 질환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우리가 주요하게 보는 것은 소 전염성 비기관염(IBR)과 소 바이러스 설사병(BVD) 1, 2타입 이다” 조에티스社의 수의사인 마크 알레이(Mark Alley)가 말했다.

알레이는 생산자와 수의사들이 백신의 라벨을 보고, 질병으로부터 효과적인 백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백신의 라벨에서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찾아야 한다.

 

- 백신에 태아의 보호도 포함된다는 「FP」표시.

- 소 전염성 비기관염(IBR)과 관련된 유산을 예방할 수 있다는 표시.

- 소 바이러스 설사병(BVD)에 지속적으로 감염되는 송아지를 예방하거나 컨트롤 할 수 있다는 내용.

- 소 바이러스 설사병(BVD)의 태아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그는“태아 보호 백신을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태어나기 전의 송아지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적절한 영양 프로그램과 함께 한다면 성공적인 방법으로 송아지를 키울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전체론적 관리’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체론적인 관리’라는 단어가 수십년 동안 농업계에서 사용되어 왔지만 몇몇 사람들은 여전히 이 문구에 불편함을 느낀다.

특히 농업교육이나 연구에 관련된 사람들은 전체론 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는 것을 꺼린다.

‘전체론’은 현대 농업에서 꼭 필요한 관리 유형을 정의내리는 정확한 용어이기 때문에 이는 안타까운 일이다. 전체론은 육아에서부터 정부 정책 개발까지 모든 인간사에서 실제로 필요했다.

전체론은 모두를 포함하는 것을 의미한다.

농장과 목장을 관리할 때, 우리는 토양-식물-동물-건강-인간 복합체의 모든 부분을 농장이나 목장이라고 부르고 관리 계획을 설계할 때 고려할 것이다. 복합체의 모든 구성이 상호 영향을 주고받기 때문에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서 이는 필수적이다. 슬프게도 이 사실이 일반적인 농업에서는 인정되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우리가 잡초, 질병, 포식자의 문제를 갖고 있지는 않더라도 관리 문제는 가지고 있게 되는 것이다. 잡초에게만 영향을 주거나 혹은 파리에게만 영향을 줄 수 있는 관리 방법을 고안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해충을 죽이는 것에 맞춰져 있는 우리의 관점을 이러한 개체수의 증가를 막기 위함으로 우리의 초점을 움직인다면 면화의 뿌리 부패, 메뚜기, 코요테로부터의 피해도 줄일 수 있다.

가장 작은 미생물에서부터 인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기체는 각기 다른 요구를 충족시킬 필요와 능력을 가지고 있다. 햇빛, 습기, 무기영양소 및 공간과 같은 다른 종류의 자원들은 경쟁이 아니라 모든 유형의 유기체 사이에 형성되는 상호 유익한 관계이다.

우리는 관리 문제를 해결할 총알을 찾는 경향이 있다. 그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해결법은 전체론적 관리를 사용하여 농장이나 목장이라고 부르는 전체 토양-식물-동물-인간-복합체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이것은 완전히 실현 가능하며 많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해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