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직급별 맞춤 소통 행사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입사 후 1년을 마친 초급사원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조직과 직무에 대한 열정을 살리기 위한 소통 강화 캠프 ‘2017 위더스펍(With-us-Pub)’을 지난달 14일·15일 양일 간 가평 인근 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위더스펍’은 신입사원의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입사 후 1년여 간의 고충과 고민을 열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선진의 대표적인 사내문화 공감 프로그램이다. 위더스펍은 2년차 신입사원들과 공감이 가능한 입사 5년차 선배직원들이 멘토-멘티를 이뤄, 업무를 벗어난 환경에서 진솔한 대화와 소통을 나눈다. 2010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7회 차를 맞았으며 개최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아 매년 봄 진행되는 정규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실시한 프로그램으로는 조직 속에 가려진 서로를 알아보는 ‘알아가기’, 기탄없이 회사와 조직문화에 대한 의견을 말하는 ‘들어보기’, 직원들이 바라는 선진의 미래 청사진을 발표하는 ‘공감하기’ 등을 통해 진솔한 의견을 나눴다.

선진은 젊고 새로운 사내문화를 만들기 위해 위더스펍 외에도 초급 관리자인 5년차 대리급 사원들을 위한 리더십 강화 행사 레이지 미팅(Rage Meeting) 등 직급·역할별로 다양한 방식의 소통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선진의 이러한 활동은 동종업계 기업들에 비해 낮은 퇴직률과 높은 출산휴가 복직률로 그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위더스펍은 행사명(With-us-Pub)에 담긴 ‘편안하게 모여 얘기를 나누는 선술집’이라는 의미처럼 직무와 조직문화에 치여 막혀있던 초급사원들의 가슴을 ‘뻥’ 뚫어주기 위한 자리다”라며 “선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초급사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선진인으로서 열정과 자부심을 볼 수 있어 의미가 더욱 깊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