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축산업 동향

종모우의 4가지 사전 관리 고려사항

샌디에고 주립대학교 교육원은 이번 종모우의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영양상태와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평가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Olson 교수는 동료인 샌디에고 주립대학교 교육원 육우 전문가인 아델리 하티(Adele Harty)와 함께 종모우의 관리 사항을 작성했다.

 

영양 상태

성숙한 종모우는 일반적으로는 겨울 동안의 유지 식단만으로도 충분하다.

“실제로 겨울이 따뜻할 경우, 종모우들에게 영양 과잉을 가져오게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지나치게 뚱뚱해지며 생산 능력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할 수 있다” Harty 박사가 말했다.

2016-2017년 겨울은 따뜻하지 않았다. “이번 겨울은 소들이 일반적으로 유지하던 것보다 더 큰 총 에너지 소비가 필요했다” Olson 박사가 설명했다.

 

신체충실도(BCS)

신체충실도(BCS)는 암소와 같은 방법으로 종모우에도 실시할 수 있다.

수치의 범위는 1~9까지 이다. “이 시기의 종모우들은 중간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한다” Harty 교수가 말했다.

종모우의 신체충실도(BCS) 점수가 5점이거나 그 근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만일 지금 시기에서 종모우의 신체충실도(BCS) 점수가 5보다 낮다면 소들에게 더 나은 사료를 제공하여 번식기 전에 신체충실도(BCS) 점수를 높여놔야 할 것이라고 Harty 교수는 말했다.

대신에, 겨울 동안 영양소의 섭취가 과하여 신체충실도(BCS) 점수가 7점을 넘어간 황소는 번식기 전까지 신체충실도(BCS) 점수를 점차 낮추기 위하여 영양소의 함량이 낮은 식단을 주어야 할 것이다.

 

번식 안정성 시험

혹독한 겨울이 지나면, 종모우들의 건강을 유지하여 번식적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관심사이다.

“이번 겨울 동안 고환이 동상에 걸릴 확률이 높았다” Olson 박사가 말했다. “이는 영구적으로 정자 생산 감소를 유발할 수 있다”

매년 모든 종모우들의 번식 안정성 시험을 실시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지만, 추위로 인한 스트레스가 부상의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특히 올해에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시험의 시기

번식 안정성 시험의 시기는 그 결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종모우의 건강과 몸 상태를 기반으로 하며 테스트가 끝난 후에 점수가 낮은 황소들을 대체하거나 각 상황에 알맞은 후처리가 뒤 따라야 할 것이다.

“시험을 일찍 수행하면 교체해야할 종모우를 결정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왜냐하면 교체할만한 종모우의 구입기회가 아직은 많기 때문이다” Olson 박사가 말했다. 그러나 종모우들은 이 시험이 끝난 후에도 부상을 입거나 질병에 감열될 확률을 여전히 가지고 있으며 이는 늦은 봄이 지나서 수정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Olson 박사는 덧붙였다. 또한, 시험에서 적정 점수를 맞지 못한 종모우가 회복을 할 수도 있다고 Harty 박사가 덧붙였다. “초기에 번식 안정성 시험이 완료되더라도 후속 검사가 필요할 것이다”

 

국제유제품연합, ‘우유’ 표시에 대한 견해를 바꾸다

국제유제품연합(IDFA)과 전국원유생산자연맹(NMPF)은 실제 유제품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많은 제품에 ‘우유’와 같은 유제품 용어를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을 감시하는 미국 식약국의 역할에 찬성했다.

그러나 미국 식약국은 이 대체 음료들이 정직하게 표기되어 있고 오해하지 않도록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법원이 이의를 신청했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Dykes 이사가 하원 농업위원회에서 밝혔다. 미하원 농업위원회 청문회에서 국제유제품연합(IDFA)의 회장이자 대표자인 Michael Dykes는 국제유제품연합(IDFA)은 더 이상 정부에 중재를 요구하지 않을 것이며, 차라리 시장에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주스나 대체 우유, 차를 파는 연합내의 회원들에게 이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이며, 유제품 생산자가 아닌 아몬드나 대두와 같은 작물을 재배하는 농민들에게 닥친 문제라고 말했다.(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것 중의 대표적인 것이 아몬드 우유)

“이것은 시장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그들은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원하고 마시려는 것을 내놓으려고 노력할 뿐이다. 이는 매우 어려운 주제이지만 시장에서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Dykes이사가 말했다.

FDA가 제조업체들을 조사하도록 요구하는 의원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썼던 12월의 성명서에서 Dykes 이사는 “유제품 모방자들은 우유를 사려는 사람들에게 같은 수준의 영양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유제품이 아닌 음료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 제품들이 우유의 대체 식품이라 생각하게 할 수 있지만, 사실상 영양적으로는 대부분이 열등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