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소 5산 6만kg 향한 도전 단계별로 최적화 기술 적용

팜스코는 낙농 사료인 ‘임팩트어린송아지, 임팩트중송아지, 루멘임팩트 드림’ 3가지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지난해부터 진행한 최고 라인의 임팩트 시리즈를 완성하고 낙농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번에 출시된 육성우 라인의 ‘임팩트 어린송아지, 임팩트 중송아지’는 지속적으로 개량되고 있는 홀스타인의 체형에 적합하게 성장시키며 충분한 성성숙이 될 수 있도록 팜스코의 최신 기술이 농축된 육성우 사료이다. 이 사료를 통해 높은 초종부 체중 및 분만 체중을 달성해 초산 체중이 낮은 국내 낙농산업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착유우 신제품 ‘루멘임팩트드림’은 젖소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충분히 공급하고, 비유초기 체내 급격한 에너지 동원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도록 설계됐다. 또 반추위 안정화 기술을 강화해 반추위내 Ph변화를 최적화 시켜 건강한 반추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번식 성적을 개선, 산유랑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확신한다.

또 팜스코는 비유초기 대사성 질병 예방을 위해 이탈리아 TECNOZOO사와 독점 계약해 BOLUS 서비스 시작한다. BOLUS 서비스는 착유우에 경구 투여해 주사를 통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비유초기 대사성 질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이는 10년 이상 장기간에 걸친TECNOZOO사의 현장 적용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주인호 축우PM은 “임팩트 시리즈를 통해 건강한 육성우를 만들고, 루멘임팩트드림을 통해 번식 성적 개선 및 대사성 장애를 예방하고, 팜스코 만의 독점 서비스 BOLUS를 통해 현재보다 번식 성적 개선은 물론 착유우 두당 5산 6만kg도 충분히 가능하다”며 신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팜스코 축우팀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번식 성적 개선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완성하고, 고객의 수익성 개선을 향한 NO 1파트너로 한 발 다가설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