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목우촌, 39개 상품

1만원대부터 30만원대

농협목우촌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100% 국내산 축산물로 만든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농협목우촌 선물세트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이기 위해 실속형(1만8천원)부터 한우세트(20, 3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한우세트 3종, 수제햄 세트 10종, 캔세트 7종, 종합세트 8종, 간편식품 3종, 건강세트 6종, 냉동식품 2종으로 총 39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39종의 선물세트 중 절반이 넘는 21종이 소비자가 5만원 이하로 구성되어 있어 경제적으로 선물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것이 농협목우촌의 설명이다.

수제햄 세트는 가장 인기 있는 상품으로 돼지고기 안심, 등심, 갈비 등 부위 그대로를 목우촌 고유의 숙성 시스템을 통해 가공해,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가장 잘 살린 프리미엄급 햄이다. 가격대는 3만원대에서 10만원대다. 보관이 용이해 매 명절 인기를 얻고 있는 목우촌 캔 선물세트는 2만원대에서 8만원대로, 목우촌 캔햄과 함께 카놀라유, 장조림, 참치, 김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종합세트도 매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김용훈 농협목우촌 대표이사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1만원대 실속형에서 30만원대 한우세트까지 총 39가지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100% 국내산 축산물로 정성스럽게 만든 농협목우촌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주시길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농협목우촌은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목표인 43만 세트, 매출액 113억 달성을 위해 선물세트 판매에 매진하고 있다.

 

육계협회·7개 업체 공동

삼계탕 등 특별할인판매

설 명절을 맞아 닭고기 선물세트 특별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육계협회는 닭고기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닭고기 선물세트 특별 할인행사를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하림, 마니커, 참프레, 체리부로, 올품, 사조, 성화 등 7개 업체가 참여해 삼계탕, 훈제치킨, 닭갈비, 찜닭, 오리슬라이스 등 17개 선물세트를 특가로 선보인다.

육계협회 관계자는 “올해 육계산업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경기침체와 고병원성 AI 발생에 따른 가격하락, 닭고기 소비위축 등의 영향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농가와 업체의 어려움을 덜기위한 닭고기 선물세트 특별 할인행사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기슬 기자

 

도드람양돈농협, 5종 출시

5만원 미만 ‘실속형’ 초점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시행 이후 기존 한우나 굴비 등 고가의 상품 대신 상대적으로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실속을 갖춘 상품들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가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이영규)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5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구성한 ‘실속형 한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선물세트는 총 5종류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4가지 부위를 한 데 모은 ‘으뜸구이세트’와 ‘보쌈세트’, ‘냉동갈비찜세트’, ‘도드람햄세트’ 및 ‘도드람육포 3종 세트’로 구성됐다.

‘으뜸구이세트’는 돼지고기 부위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삼겹살과 목살부터 특수 부위인 항정살, 등심덧살 4가지로 고루 구성됐다.

특히 ‘으뜸구이세트’의 경우,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1인 가구 증가 및 가격 대비 품질을 중시하는 최근의 소비트렌드를 토대로 선정한 ‘실속형 축산물 베스트 10’에 선정된 바 있다.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앞다리살과 뒷사태살로 구성된 ‘보쌈세트’, 명절날이면 빠지지 않는 ‘냉동갈비찜세트’, 짠 맛을 줄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도드람햄세트’,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도드람육포 3종 세트’도 함께 구매 가능하다.

‘실속형 한돈 선물세트 5종’은 도드람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도드람한돈 관계자는 “선물세트 가격이 모두 5만원 이하로 합리적으로 구성돼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정완 기자

 

서울·경기양돈농협, 5종 출시

티몬·드림한돈닷컴서 판매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이정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설 명절 선물세트는 삼겹살과 목심, 앞다리살, 냉동갈비(찜), 냉동갈비(구이)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허브한돈 설 명절 선물세트는 온라인 소셜커머스 티몬(티켓몬스터)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에서 운영하는 드림한돈닷컴, 서울경기양돈농협 축산물판매장 및 하나로마트, 하나로클럽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정배 조합장은 “서울경기양돈농협에서 준비한 돼지고기 선물세트로 올 설명절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문의 : 02-488-9185>

 

선진, 맛·값·품격 갖춘 14종

‘1인 가구’ 등 트렌드 반영

선진이 설 돼지고기 선물세트 14종을 출시, 2017년 소비 트렌드에 따라 가격·맛·품격을 모두 갖춘 돼지고기 선물세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선진은 설 명절을 앞두고 대중적인 상품에 프리미엄 요소를 더한 ‘B+프리미엄’ 제품, 사회적 대세로 자리 잡은 ‘1인 가구 간편식’, 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실속성’을 앞세워 최근 ‘소비절벽’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선진포크 제수세트’다. 떡국, 만두에 필요한 다짐육, 잡채용 등심, 보쌈, 구이용 삼겹살 등 명절 필수 음식에 쓰이는 부위만으로 구성한 실속 세트다. 선진의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거쳐 생산된 브랜드 돼지고기 ‘선진포크’를 사용, 최고의 품질까지 잡은 ‘B+프리미엄’의 대표 선물세트다. 관련 문의는 △02-416-8288(선진팜 방이점) △02-904-8892(선진팜 쌍문점) 등으로 하면 된다. 한정희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