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정책따라 8종 28%까지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식약처의 당 저감 정책에 발맞춰 대표 발효유 8종에 당 함유량을 대폭 낮췄다.

서울우유는 당 함유량을 기존 대비 최대 28% 낮추고, 액상 요구르트 1종을 추가 출시했다.

당 함유량을 낮춘 제품은 상큼함이 살아 있는 요구르트 2종, 앙팡 요구르트, 앙팡플러스 요구르트,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요구르트 4종으로 총 8개 제품이다.

‘상큼함이 살아 있는 요구르트’는 각각 당 함량을 블루베리 27%, 크랜베리 20%로 대폭 낮춰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앙팡요구르트’와 ‘앙팡플러스요구르트’는 25% 당 저감에도 기존의 맛과 향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떠먹는 컵 형태의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 있는 요구르트’는 단 맛을 줄여서 과일의 맛을 더욱 살리고, 감각적 디자인으로 재탄생 했다. 각각 플레인 28%,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3종 모두 25%의 당을 절감했다.

또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복숭아 골드키위의 상큼함이 살아 있는 요구르트’를 추가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복숭아와 골드키위 과육이 들어있어 씹는 맛이 특징인 농후 발효유로, 기존 제품과 함께 당을 줄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상진 발효유마케팅팀장은 “이번 제품들에는 당을 대폭 줄이면서도 기존의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서울우유의 노력이 담겨있다”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당류저감 종합계획에 발맞춰 앞으로도 당을 대폭 줄인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