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산유통부

농협중앙회 축산유통부는 지난 15일 안성팜랜드에서 축산물 산지(도매) 가격 조사원의 자질 향상과 조사의 정확도 제고를 위해 축산물 가격조사원 74명을 대상으로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열린 교육 및 간담회는 관련 법령과 지침에 의거한 축산물 산지(도매)가격 조사의 기준과 요령 등에 관한 교육과 가격조사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제고하고 향후 제도 개선 추진을 위한 건의사항과 애로사항도 수렴하는 자리였다.

농협은 매일 축산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ivestock.nonghyup.com)와 농협영농정보 홈페이지(https://farminfo. nonghyup.com)를 통해 전국 74개 지역의 축산물 산지가격(한우, 젖소, 닭, 계란)과 도매가격(닭고기, 계란)을 게시하고 있다.

농협중앙회에서 조사·수집된 자료는 다양한 정보 수요자(생산자, 소비자, 유통업자, 관계기관 등)에 신속히 제공되어 시장출하 및 매매에 관한 의사결정을 돕고, 건전한 유통질서를 확립하여 원활한 수급 조절을 유도하는 한편 실효성 있는 가격안정 대책 추진을 위한 정책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농협의 가격정보 자료는 축산업 지원 및 보상기준(살처분 보상금등) 마련에 사용되고 있어 언제나 더욱 정확한 가격조사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