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우리축산물 우수성 등 홍보

농협은 축산물 판매지원을 전담하는 '전문판촉이벤트팀'을 구성, 운영키로 했다.
농협은 최근 수입축산물이 증가하고 있고 영세한 개별조합들의 홍보운영능력 부족 등으로 홍보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홍보전담팀을 신설키로 했다.
그동안 육류 수출업체들이 수입축산물 판매촉진을 위해 공격적인 판촉활동을 실시함에 따라 점차 하락하고 있는 국내산 축산물의 자급률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산 축산물 전문판촉팀 육성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전문판촉이벤트팀'은 중앙회 양돈양계부에 설치하며 전문 이벤트사와의 계약체결을 통해 조합 축산물이 입점된 각 유통매장에서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촉진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나상진 양돈양계부장은 "전문판촉활동으로 조합생산 축산물에 대한 브랜드 제고 및 판매량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합이 유통업체와 축산물 납품 추진과정에서 판촉활동을 약속하는 등 중앙회와 공동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교섭 우선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판촉이벤트팀은 앞으로 조합이 입점, 납품하고 있는 유통점을 대상으로 전국단위로 순회하면서 전문 도우미를 활용, 판촉활동을 지원하고 빠른 시간내 소비자 인지도 및 반복구매 욕구를 유발시킬 계획이다. 진재은기자 jin@chukkyung.co.kr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