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 에너지 우리 축산’캠페인 일환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축산 환경 조성’에 정부·축산농가·가공·유통업계가 뭉쳤다.

축산자조금연합(한돈·한우·우유·닭고기·계란·오리·육우·양봉·사슴)은 지난달 27일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축산의 다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우리 축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신선에너지 우리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축산식품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을 약속하는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축산 만들기 다짐식’과 가축분뇨를 퇴비화해 만든 꽃화분을 소비자들에게 나누어주는 ‘신선화분 나누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병규 축산자조금연합 위원장(한돈자조금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식품을 생산·공급하는데 축산업계 전체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일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국장은 “국민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식품이 식탁에 안전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생산에서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체계를 갖추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축산자조금연합은 이번 다짐대회를 시작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보다 신선한 축산식품의 생산과 가공·유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청회 등을 열어 구체적인 실천 공약 및 세부 계획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