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향상·수출 촉진 등 농기계산업 발전 견인 회원사·농가 소득 공헌

한상헌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지난 4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시상식에서 품질경영부문 글로벌리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 이사장은 1974년 충남대 농기계공학과를 졸업 후 줄곧 농기계산업에 종사해 온 정통 농기계인으로 2007년 농기계협동조합 이사장에 선임된 후 지금까지 농기계공급 촉진, 중소업체 정부 지원 확대, 농기계 품질 향상, 농기계 전시 산업 확대·발전, 농기계 수출 촉진, 조합원제품 공공구매 및 공동판매 사업 등을 추진하며 회원사 및 농가 소득 증진에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농기계 수출 저변확대와 농기계산업의 수출 산업화 촉진을 위한 중점사업으로 한국농기계글로벌센터 건립을 앞장 서 추진하고 있다.

한상헌 이사장은 농기계산업의 더 큰 도약을 위해서는 산····언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하고 우리 조합은 섬김과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로 지난 51년의 역사를 발판 삼아 2020년까지 농기계 수출 20억불 목표달성으로 우리나라가 세계 8대 농기계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며, 희망의 새 시대를 여는 글로벌 농기계조합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14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에는 구자균 LS산전 부회장, 김기석 로만손 대표, 이동재 알파 회장 등 총 2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