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강원축산경진대회 성료

39회 강원축산경진대회가 지난 17~18일 춘천시 근화동 캠프페이지에서 개최돼 강원 축산인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이번 강원축산경진대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농협강원지역본부 주관으로 한우·돼지 고급육품평회, 한우암소경진대회, 축산물브랜드시식판매행사, 체험행사 등이 열렸다.

특히 강원축산물브랜드인 하이록, 한우령, 대관령한우, 횡성한우, 홍천늘푸름한우, 치악산한우, 강원산돈 등이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강원축산물 판매확대라는 내수수요 창출을 위해 최고의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도심 속에서 소비자를 만났다.

강원도 최고의 미스한우를 선발하는 암소경진대회에 18개 시군에서 출품한 54두의 가축을 비교심사를 통해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는 과정과 고급육 초음파 육질진단을 통한 고급육 탄생과정을 해설가의 설명을 통해 강원축산의 현주소를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강원도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 된 축산행사를 내실있게 준비하여 전국적으로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한우브랜드를 비롯한 도내 청정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식에서 채형석 강원농협지역본부장은 강원축산인이 하나되는 장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대회에서 축산인 서로간의 정보를 교환하고 강원 축산경진대회가 전국 최고의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종합우승에는 춘천철원축협(조합장 주영노), 2위는 횡성축협(조합장 고명재), 3위는 동해삼척태백축협(조합장 김진만)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