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축산 및 가축방역 결의대회

고령군축산단체협의회는 지난 5일 고령군 생활체육공원에서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상북도지사, 고령군수, ·군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및 관내 축산농가 500여명 등을 초청해 가축방역결의다짐, 나눔축산운동 전개, 화합한마당 등 제2회 친환경축산 및 가축방역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경상북도, 고령군, 고령성주축협이 후원했다.

 

충남도 축산과장에 김종상 씨

축산기술연 소장엔 김홍균 씨

충남도는 최근 고위직 인사를 단행, 지난 15일자로 도 축산과장에 김종상(사진 왼쪽·4급 지방 기술서기관) 도 축산기술연구소장을 발령했다.

충남도 축산기술연구소 소장에는 김홍균<사진 오른쪽> 축산과 축산담당을 4급 지방기술서기관으로 승진, 발령했다.

충남도 축산과장으로 보임된 김종상 과장은 충남대 축산과를 졸업하고 1982년 공직에 입문한 이래 충남도 종축장장, 충남도 축산과 경영담당 및 행정담당 등 주요 보직을 거치면서 지역 축산행정 및 사업발전에 헌신해왔다.

바쁜 업무중에도 주경야독, 한남대 지역개발대학원 정책학과를 졸업(석사)하는 등 자기 계발에도 게을음없는 공직자란 주위의 평가다. 국가발전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경북 영주산.

충남도축산기술연구소장으로 보임된 김홍균 소장은 충남대 축산과를 나와(학사) 1982년 공직에 입문한 이후 예산군 산림축산과장, 축산과 행정담당 및 경영담당, 충남도종축장장등을 역임하면서 지역 축산발전에 힘써왔다. 특히 일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축산공직자로서 장관표창 (2)과 도지사표창(2)을 받았다.

 

끌리는 한돈 요리 레시피 8강 도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이병모)클릭! 끌리는 요리 한돈 레시피 8강 대전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한돈닷컴 이벤트 페이지(www.han-don.com)에서 진행한다.

한돈 레시피 공모전에서 선정된 8개의 요리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결을 펼치며, 라운드 마다 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클릭해 우승 요리를 선정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시 한돈사랑 기부포인트 50point를 돼지저금통에 자동 기부 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1p1원으로 환산되어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선수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해 해피머니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2일 한돈닷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업·농촌 6차 산업 심포지엄

농촌진흥청은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과 함께 지난 17aT센터 대회의실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농업·농촌 6차산업 활성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부에서 농산물생산과 연계해 가공·유통·외식·관광 등 2, 3차 산업을 활성화해 농촌지역의 신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 방안을 찾기 위해 학계와 마을사업 관계자들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한국, 일본의 6차 산업 정책현황과 과제, 유럽의 농장 다각화 전개방향을 관련 전문가가 발표하고, 농촌현장의 6차 산업 우수사례발표와 종합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친환경축산연구위 소위원회

 

 

친환경축산협회는 지난

11일 협회 사무실에서 친환경축산연구위원회 소위원회를 열고, 친환경축산 발전방안(세부 매뉴얼) 마련을 위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상락 연구위원장을 포함, 8명의 연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소위원회 각 분야별 위원 충원, 세부 매뉴얼 기초자료 준비 등에 박차를 가하기로 하는 한편 향후 소위원회 운영 일정 및 세부매뉴얼 준비계획 수립 등에 관한 구체적 논의가 진행됐다.

 

대구치맥페스티벌 성료

2013년 치킨맥주 국제페스티벌(이하 치맥축제)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보조경기장(두류야구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치맥축제는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치킨의 종주도시 대구의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기획됐다.

개그맨이 펼치는 코믹 닭 위령제’, 트로트 무대인 ‘MBC 가요베스트’, 취객에게 제공되는 코믹감옥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대한양계협회, 한국계육협회, 한국토종닭협회가 치맥축제를 후원해 국내산닭고기가 대중에게 사랑받고 닭고기 관련 축제가 국민들에게 주목받을 수 있도록 치맥축제 운영진에게 힘을 보태고 있다.

 

식육판매업 HACCP 활성화 토론회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은 오는 25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식육판매업 HACCP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장기윤 식약처 농축수산물안전국 국장의 행복한 국민식탁 구현을 위한 식육판매업 HACCP 확대방안주제 발표에 이어 조광훈 농협중앙회 축산유통부장, 유재춘 축산기업중앙회장, 정구용 상지대학교 교수, 김병훈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 심사 2처장, 김연화 소비자단체협의회장 등이 패널로 나서 토론을 펼친다.

 

주요 악성 가축질병 예방 등 논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경기도본부는 지난 11일 가축위생방역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도본부협의회를 개최했다.

옥천석 경기도 북부청사 가축방역팀장, 이승훈 농협 경기지역본부 축산사업팀장, 이호선 축산기업중앙회 경기도지회장, 김경환 도드람LPC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의회에서는 FMD·고병원성 AI 등 주요악성가축전염병에 대한 사전예방과 돼지열병 청청화 조기 달성을 위해 가축방역기관 및 생산자단체의 자발적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