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축검사원 보수교육 실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도축검사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도축검사 표준화

, 육안병리 교육, 안전한 직장생활을 위한 산업안전교육 및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정보보안 교육 등을 내용으로 2013년도 도축검사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 안성 소재 농협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지난달 18, 20, 243차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는 총 147명의 도축검사원이 참여해 수료했다.

김부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무는 교육 전 인사말에서 위생방역본부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국민에게 생산·공급하기 위한 핵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열악한 환경에서 맡은 업무에 책임과 역할에 충실히 하고 있는 도축검사원들을 격려했다.

 

품평원 네이버 지식 in 호응 높아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국민에게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해 참여하고 있는 네이버 지식iN’ 답변 서비스가 교과부에 이어 교육·학문분야에서 우수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축산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포털사이트 의존율이 증가하는데 주목해 20124월부터 네이버와 지식iN 공식파트너로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축산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해온 품질평가원은 20125월부터 1107건의 답변 중 88%의 답변이 채택 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소비자 정보 제공을 위한 국민과 소통을 확대하고 축산물의 소비자 정보제공을 활성화하고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역위생 25계간지 발행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축산농가에 정보제공을 위해 발행해온

방역위생월간지를 방역위생25계간지로 변경해 발행했다고 밝혔다.

방역위생25계간지는 내실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내용을 구성했으며 직원 공모를 통해 제호를 선정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내용 구성은 축산농가가 가축질병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기초이론과 현장 경험을 중심으로 전문가의 시의성 있는 원고를 수록했으며, 가축방역 및 축산물 위생과 관련된 정부정책에 대한 안내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위생방역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가축방역 및 축산물 위생사업에 대한 업무 수행과정을 현장 취재를 통해 알려줌으로써 방역·위생사업의 필요성과 가축방역의 중요성에 대하여 독자들의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일 여름호로 첫 발행된 방역위생25는 가축전염병 및 축산물 안전과 관련된 유관기관, 생산자·소비자단체, 학계, 관련업체 등에 무료로 배부됐다.

 

동반성장 협력 약정

 

 

마니커와 포천시

, 포천일고가 지난 9일 포천일고 한내관에서 산··학 협력 약정을 체결했다.

산업체와 자치단체, 교육기관이 국가발전에 공동으로 참여해 동반성장을 도모할 목적으로 열린 이날 약정식에서 서장원 포천시장과 박일화 포천일고 교장, 안정원 마니커농산 대표는 시설의 공동 활용과 인력양성 등의 공동사업 통해 산··학 협력체제 구축하고 상호간에 유기적인 연대를 확립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마니커는 이날 약정식과 별도로 포천일고 모범학생 3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고 지역의 우수인재 육성에 적극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