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프리미엄·일반 분유제품 하나로 통합

매일유업(대표 이창근)은 기존 프리미엄 분유와 일반분유로 이원화 된 조제분유 제품군을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 하고, 한국인 모유수준에 맞춰 성분과 함량을 조절한 유아식 '앱솔루트 엄마가 만든 명작을 리뉴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리뉴얼이 지난해 한국소비생활연구원에서 시판 중인 조제분유를 조사한 결과, 프리미엄 분유와 일반분유의 영양 성분이 큰 차이가 없음에도 프리미엄 분유가 일반제품 보다 30% 이상 과도하게 비싸다고 발표한 내용에 대한 공감과 이에 따른 소비자 효익을 증진하기 위한 반성과 연구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대한민국 엄마들의 모유 분석결과를 다각도로 반영해, 면역 단백질 락토폰틴 을 새로 추가하고, DHA(Docosah exaenoic Acid), ARA(Arachidonic Acid), 알파락트알부민, 베타카로틴 등 기능성 성분을 모유수준만큼 늘리고, 일본산 원료와 영유아용으로 기능성이 검증되지 않은 초유 성분을 일절 넣지 않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단체의 논란을 불러왔던 프리미엄분유는 없애고 모유에 가장 가까운 제대로 된 분유를 선보이고자 했다앞으로도 (매일 모유연구소를 통한) 체계적인 모유 분석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격은 20108월 출시 이후 최근까지 동일하게 유지해왔으며,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일반분유 제품 가격에서 (성분추가에 따른) 원가인상분만을 반영한 것으로, 이는 기존 프리미엄 분유 가격보다 훨씬 낮게 책정된 것이다. ‘앱솔루트 명작’ 800g 1통에 25900원선, ‘앱솔루트 유기농 궁’ 800g1통에 35900원선(1단계 기준)으로, 1월 중순 이후 전국 할인점 및 온라인, 슈퍼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