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기준원, 업소별 개별 상담도 진행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석희진, 이하 HACCP기준원)은 지난 24일 안양 본원 8층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제2차 식육판매업 HACCP 적용 활성화를 위한 무료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는 서울·경기·강원·인천지역의 식육판매업 HACCP지정업체 6개소와 지정을 준비 중인 업체 9개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물HACCP에 대한 이해 및 식육판매업 HACCP기준서 작성요령·시설기준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업소별 개별 상담이 진행됐다.
이날 석희진 원장은 “축산물의 위생·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Farm to Table 완성에 있어 식육판매업 HACCP 적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고 밝히고 이를 위해 식육판매업 HACCP 적용업소가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석 원장은 또 “식육판매업 HACCP을 적용 및 운영함에 있어 도움이 필요한 업소에 대해서는 본원 및 각 지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식육판매업 HACCP적용을 위한 무료설명회는 지정업소 및 지정을 받고자 하는 업소의 효율적인 HACCP적용을 위해 실무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자리로 지난 3월 20일 제1차 설명회를 시작으로 금년 11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되며 세부일정은 축산물HACCP기준원 홈페이지[www.ihaccp.or.kr-우리원 알림(278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