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진 음식감독, 스토리 소개·시연 주목

 
농림수산식품부는 한식세계화재단이 지난 19일 중국 북경에서 주요 언론사 및 여성지 기자, 푸드 블로거 50여 명을 초청 ‘한식의 밤’ 행사를 열고 한류 영화 및 드라마 속에 숨겨진 한식에 대한 스토리를 소개,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이번 ‘한식의 밤’ 행사에는 한식요리 연구가로 영화 ‘식객’을 비롯해 ‘왕의 남자’, ‘쌍화점’ 등 중국에도 널리 알려진 한류 영화의 음식감독으로 활약했던 김수진 원장이 참석, ‘식객’과 ‘대장금’ 등 중국인들에게 익숙한 한류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김치, 삼계탕, 미역국, 낙지볶음, 콩나물국, 된장 등에 얽힌 흥미로운 스토리를 소개 주목을 받았다.
특히 김 원장은 스토리와 소개에 이어 현장에서 직접 요리 시연을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산채비빔밥, 낚지볶음, 콩나물국 등 10분 레시피를 선보여 현지 언론들의 관심을 끌었다.
중국의 유명 주간신문인 ‘타임아웃 북경’의 리니 기자는 “중국인들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한식에 대해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생일날 장수를 기원하는 국수를 먹는데, 한국의 생일 음식인 미역국은 산모들의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스토리가 인상적”이라는 소감을 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