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실용성 역점 품질 고급화 심혈

 
▲ 썬플러스 폴리카보네이트 설치사례. 성형강판 설치사례. 
최근 어려운 축산경기를 반영하듯 축산시설에도 경제적이면서 튼튼한 재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축산농가들은 “조금 더 투자할지라도 강한 재질로 건축된 축사가 장기적으로 경제적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현재 국내에는 다수의 축사 내외장용자재 생산 전문 업체들이 제품을 공급하고 있지만 축산농가들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실용성, 경제성, 전문성을 고려해야하고 여기에 사후관리 즉,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별하기에는 농가스스로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주)뉴스틸(대표 신경식)은 이러한 농가의 바람에 부응하고 신뢰를 한층 높이기 위해 최근 축산환경시설기자재협회로부터 주력제품인 썬플러스 폴리카보네이트와 성형강판에 대해 축산기자재 우수제품인증을 획득했다.
축산기자재 우수제품인증을 획득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사업성만을 고려한 무조건적인 생산·공급이 아닌 농가에 더욱더 다가서기 위한 회사의 의지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는 의미다.
(주)뉴스틸이 최근 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로부터 축산기자재 우수제품인증을 획득한 ‘썬플러스 폴리카보네이트’는 이미 그 우수함을 인증 받아 건축자재로써 여러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폴리카보네이트를 주원료로 한 건축 자재로 강력한 내충격성이 특징이다. 같은 두께의 유리보다 약 250배, 아크릴 보다는 약 30배의 강도로 어떠한 충격에도 거뜬하며 방탄효과를 자랑한다.
채광성 또한 우수한데 광선 투과율이 유리와 동일, 맑고 투명해 자연 채광이 필요한 천장 및 창문에 더욱 좋으며 원하는 조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과 밝기의 선택이 가능하므로 안락하고 편안한 실내 공간연출이 가능하다.
열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차단해 냉난방 비용을 대폭 절감시켜 주므로 경제적일뿐만 아니라 화재의 강한 열에서는 유연하게 녹아내리지만 불길의 번짐을 억제하고 자기 스스로 소화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화재 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중량은 유리의 1/2정도로 운송 및 시공이 편리하고 폴리카보네이트 특성상 부드럽고 유연해 곡면시공이 자유롭다.
또한 자외선차단제(UV)코팅으로 강한 기후변화에도 쉽게 변색되지 않고 오랜 시간동안 깨끗함을 유지한다. 농축산용도로는 온실 하우스, 창고, 양식장, 양어장, 축사지붕, 퇴비 사료장, 건조장, 돈분장, 기타 비가림 시설 등에 사용된다.
축산기자재 우수제품인증을 획득한 뉴스틸의 또다른 주력제품인 ‘성형강판(폼판넬 및 칼라/갈라륨강판)’은 강판에 PE폼을 부착해 용도에 맞게 성형한 제품으로 단열·내구성·내약품성·흡음성이 우수하고 결로를 방지하는 특징을 지녔다. 축사(돈사, 우사, 계사)의 지붕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